CivilPro 오토캐드 버전 정책변경 안내

——————————————————————————

지금까지 CivilPro 프로그램은 측량산업현장에서 굳건히 사용해오시는 기술자분들을 위하여  현장업무에 필요한 건의사항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10년이상 진행해왔습니다. 그에 따라 Autocad 2004에서 2019 버전에 이르기까지 항상, 조건없이, 차별없이, 동일하게 무상 업데이트가 이뤄졌었습니다.

Autocad 버전이 1년에 한 번씩 새로 출시되는 상황에서 저희도 매년 새로운 버전에 맞는 프로그램을 출시했었고 그에 따르는 유지보수 및 기능추가 업무량이 지속적으로 증가돼 왔습니다. 더불어 XP부터 WIN10까지 윈도우 OS에 따르는 캐드 버전의 호환문제로 인해 관리가 더욱 복잡한 상황에까지 이르렀습니다.

결정적으로 Autocad의 영구 라이센스를 구매할 수가 없고 매년 최신버전을 임대하는 방식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저희도 더 이상 업데이트 유지를 위해 모든 버전의 Autocad를 보유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이와 같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Autocad 모든 버전의 공통 업데이트는 이번 공지가 마지막 버전이며, 앞으로 진행되는 업데이트는 2019 버전만 해당됩니다. 또한, 내년에 2020 버전이 출시되면 그 때부터는 2020 버전만 해당되고 2019는 중단되는 식입니다. 다만 그 이전 버전도 그 당시의 마지막 버전으로 구매는 가능합니다.

정리하자면, 앞으로의 기능 추가 및 업데이트는 항상 최신 버전에서만 이뤄지기 때문에 이후에 추가된 기능이 필요할 시에는 사용하고 계신 캐드의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셔야만 가능해집니다.
따라서 동시에 사용하고 계신 CivilPro 락키에 최초 신청된 Autocad 버전을 변경하셔야 합니다. 이 때 지금까지와 같이 버전 변경 비용은 발생됩니다.

 

지금까지 오랜 시간 저희 프로그램을 사용해주신 여러분들을 위해 지금까지는 무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 왔습니다만, 안타깝게도 변화하는 여러 환경과 조건 때문에 저희 의지와 상관없이 이런 조치를 하게 됨에 있어 정말 죄송스런 마음입니다.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는 코세코가 되겠습니다.


 

다만 이번 업데이트(1.03.38)된 여러 가지 기능 중에 지적도 불러오기 기능는 오토캐드2013버전 부터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Autocad의 개발 환경이 모든 버전을 유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상황으로 전개되고 있는 와중에 그나마 많은 버전을 유지하려고 노력한 결과입니다.